지속가능경영
지속 가능한 경영, 더 나은 내일을 만듭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 더 나은 내일을 만듭니다.
도시바 그룹은 환경경영을 최우선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여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이념에 있어서 환경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표기한
환경기본방침을 설정하여 그룹 전체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그룹 슬로건
“사람과 지구의 내일을 위해”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도시바 그룹은 건전한 사업 활동을
통해서 고객, 주주, 직원을 비롯하여
모든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전자와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이루어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사회에
공헌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보다 나은 지구 환경
실현을 도모하고 선량한 기업으로서
사회 발전에 공헌 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하나밖에 없는 지구환경”을 다음 세대에 건강한 상태로 전달하는 것이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으로서의 도리라는 인식에서 도시바 그룹 환경비전을 근거로 풍요로운 가치의 창조와 지구와의 공존을 모색합니다. 저탄소 사회, 순환형 사회, 자연공존 사회를 지향한 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겠습니다.
도시바 그룹은 "환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구와 조화를 이룬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 "환경 비전 2050"을 설정하였습니다. 지구와의 공생과 풍요로운 가치 창조를
"종합 환경효율”로 지표화하여 2000년을 기준으로 2050년까지 10배로 극대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녹색공정(Green of
Process)", "녹색제품(Green of Product)", "녹색기술(Green by Technology)"의 3개의 Green과 그것을 지탱하는 "녹색
메니지먼트(Green Management)"를 컨셉으로 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 및 자원의 유효 활용, 제품과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서 화학물질의 관리를 통한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그룹은 지구와 조화된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을 위해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