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속가능경영

지속 가능한 경영, 더 나은 내일을 만듭니다.

환경경영

도시바 그룹은 환경경영을 최우선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여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이념에 있어서 환경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표기한 환경기본방침을 설정하여 그룹 전체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그룹 슬로건

“사람과 지구의 내일을 위해”

  •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도시바 그룹은 건전한 사업 활동을
    통해서 고객, 주주, 직원을 비롯하여
    모든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전자와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이루어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 사회에
    공헌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보다 나은 지구 환경
    실현을 도모하고 선량한 기업으로서
    사회 발전에 공헌 합니다.

환경기본방침

도시바 그룹은 “하나밖에 없는 지구환경”을 다음 세대에 건강한 상태로 전달하는 것이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으로서의 도리라는 인식에서 도시바 그룹 환경비전을 근거로 풍요로운 가치의 창조와 지구와의 공존을 모색합니다. 저탄소 사회, 순환형 사회, 자연공존 사회를 지향한 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겠습니다.

환경경영의 추진

  • . 환경에 대한 대처를 경영의 최우선과제로 선정하여 경제와 조화된 환경활동을 추진합니다.
  • . 환경과 관련된 비즈니스활동, 제품・서비스분야에서 생물의 다양성을 포함한 환경영향을 평가하여, 환경부하의 절감 및 오염방지 등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여 환경활동을 추진합니다.
  • . 감사실시 및 환경리뷰를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경영의 개선을 도모합니다.
  • . 환경에 관한 법령, 당사가 동의하는 업계 등의 지침 및 자체 기준 등을 준수합니다.
  • . 직원의 환경 의식을 더 높여 전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글로벌 기업으로서 도시바 그룹이 하나가 되어 환경 활동을 추진합니다.

환경 친화적 제품· 서비스의 제공과 사업활동에서의 환경부하 저감

  • . 한정된 지구자원을 인식하고 제품, 사업프로세스의 양면에서 효과적인 이용 및 활용을 촉진하는 적극적인 경정책을 전개합니다.
  • .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기여하는 환경친화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지구온난화의 방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화학물질 관리 등 설계, 제조, 유통, 판매, 폐기 등 모든 사업 정에서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구 내의 기업

  • . 우수한 환경기술을 통한 제품의 개발 및 제공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연대 환경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도록 하겠습니다.
  • . 상호 이해 촉진을 위해 적극적인 정보 공개와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겠습니다.

환경 비전 2050

도시바 그룹은 "환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구와 조화를 이룬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 "환경 비전 2050"을 설정하였습니다. 지구와의 공생과 풍요로운 가치 창조를 "종합 환경효율”로 지표화하여 2000년을 기준으로 2050년까지 10배로 극대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녹색공정(Green of Process)", "녹색제품(Green of Product)", "녹색기술(Green by Technology)"의 3개의 Green과 그것을 지탱하는 "녹색 메니지먼트(Green Management)"를 컨셉으로 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 및 자원의 유효 활용, 제품과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서 화학물질의 관리를 통한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그룹은 지구와 조화된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을 위해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만들고 사용하고 활용하고 반환하고